다락원 ‘이 책 한권이면 나도 사장’ 출간… 13명의 전문가가 전하는 베이커리 창업 비법서

매출로 증명된 40가지 베이커리 레시피와 실전 창업 노하우

 

 

대한민국경제신문 관리자 기자 | 다락원 출판사는 매출로 검증된 13명의 제과제빵 전문가들이 40개의 제과 레시피와 제빵 레시피, 그리고 실전 베이커리 창업 노하우를 담은 '이 책 한권이면 나도 사장'을 출간했다. 이 책은 베이커리 카페를 운영 중이거나 빵집 창업을 꿈꾸는 예비 사장님, 파티쉐, 베이커들에게 꼭 필요한 창업 지침서로,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책에는 태극당, 종로호텔 제과학교, 만오제빵소, 씨투베이커리, 키스톤 베이커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명 베이커리 전문가들이 참여해 40개의 제과제빵 레시피와 창업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베이커리 창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전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태극당의 소홍무 셰프, 씨투베이커리의 이재찬 셰프, 만오제빵소의 김만오 셰프 등 명장들의 베이커리 레시피를 통해 빵집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배울 수 있으며, 종로호텔 제과학교 김창석 부학교장과 태릉선수촌 윤종찬 셰프의 인기 메뉴도 함께 소개된다. 

 

이 외에도 김진호 기술전무의 발효종 비법, 씨투베이커리와 키스톤 베이커리의 인기 제과제빵 레시피, 베크니, 바다뷰 제빵소, 유승혜 셰프의 카페 & 베이커리 등 성공한 베이커리 매장들의 창업 스토리와 레시피가 포함돼 있어, 베이커리 창업을 준비하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아이디어와 실전 노하우를 제공한다. 

 

모든 레시피는 컬러 사진과 함께 제공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빵집 창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정보를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창업에 필요한 기본 지식, 도구 선택법, 재료 보관법, 창업 Q&A 등 빵집 창업 전 과정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다루고 있어, 베이커리 창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주방과 매장 세팅, 재료 및 반제품 구매 요령 등 실무에 필요한 세부적인 공정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어 빵집 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이 책 한권이면 나도 사장'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 중이며, 제과 레시피와 제빵 레시피를 배우고 베이커리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