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콘, 글로벌 K-컬쳐의 디딤돌을 놓다!

코스콘, 글로벌 K-컬쳐의 디딤돌을 놓다


K-컬쳐, K-뷰티 학습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 하는 ㈜코스콘 (www.koreascon.com),(www.iscau.kr)은 세계적 트렌드가 되고 있는 K-컬쳐를 체계적으로 외국인에게 알리고자, K-뷰티 등 전문 분야 인재 양성 및 스타트업 지원 등의 취창업에 힘쓰고 있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한국의 문화 선진 트렌드를 글로벌 시장에 전파하는 공동의 노력을 하기로 했다.

 

K-컬쳐는 세계적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 등 K-pop을 넘어 봉준호 감독의 오스카상 수상작 “기생충”이 탄생하고, 한강 작가의 노벨상 수상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한 K-Culture와 더불어 K-Beauty 시장은 화장품을 비롯한 미용 제품 등 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하고 있고, 이제는 K-컬쳐와 K-뷰티를 배우려 하는 교육 부분도 문의가 쇄도 중이다.

 

코스콘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이에 부응하기 위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K-뷰티 부분에서 네일아티스트, 메이크업스타일리스트, 헤어스타일리스트, 스킨케어 콘텐츠 특강서비스를 2025년 초부터 오픈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영어를 기본으로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으로 개발하여 전 세계인이 참여하도록 준비 중이며 K-컬쳐 부분에서도 한식 요리, 패션, 영상제작자, 반려동물관리사 등의 특강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한국어를 독학으로 학습하는 외국인을 위해 Ai 한국어학습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콘 관계자는 해외 대학들과 파트너쉽을 맺어 실습 연수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으로 K-컬쳐 리더와 홍보대사의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경제신문 이현민 기자]